아반떼 XD 디자인 및 성능 가격 알아보기

아반떼 XD는 디자인 뿐 아니라 엔진에도 높은 수준의 기술을 적용시켜 오늘날 아반떼의 기술적 기반을 닦았으며 2000년 4월에 풀체인지 모델이 국내 시장에 최초 공개된 아반떼 역사상 세 번째 세대 모델에 해당됩니다. 역대 아반떼 중에서 최초로 TCS(전자 제어 주행 안정 장치)가 적용되어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외관은 2세대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을 도입해 소비자 심리에 신선함을 불어넣는데 성공했는데 신형 XD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고있어 차체 전반이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커졌습니다. 전폭이 1720mm로 이전 세대보다 약 15mm 줄어들어 차량의 폭 자체는 좁아진 인상을 줍니다.



아반떼 XD의 외관은 또한 트렁크의 양끝 부분에 후면 라이트를 위치시켜 차량의 전폭이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으며 2세대 모델보다 훨씬 더 길어진 휠베이스가 차량의 측면부에 더욱 큰 여유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전면부, 루프라인, 후면부로 이어지는 곡선이 스포츠 세단 스타일로 구현되어 차량에 속도감을 부여합니다.



내관은 1열의 주요 부분에 에어백이 빠짐없이 설치되어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여주는 구조를 가지게 되었으며 철저하게 실용성을 기반으로한 1열을 바탕으로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트림에 따라 우든 대시보드를 넣을 수 있는 사양이 들어있어 세련된 운전석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아반떼 XD의 내관은 또한 해치백 모델이 출시되어 필요에 따라 더욱 넓은 실내 공간 활용성을 선택할 수 있었으며 길어잔 차량의 축거가 후방 2열의 레그룸의 여유로움을 비약적으로 올려주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휠베이스 덕분에 넓어진 실내공간은 차량 내부의 공간 활용성을 상승시켜 물건 수납을 용이하게해줍니다.




현대 아반떼 XD는 2006년 HD 모델로 풀체인지가 단행되기 전까지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간판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또한 페이스리프트 이후 GL트림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 ABS를 기본 적용시킨 획기적인 시도가 적용되었습니다. 역대 아반떼 모델들 중에서 유일하게 자동차 강국 일본에서 판매된 이력을 가진 차량입니다.



파워트레인 뉴 아반떼 XD의 파워트레인은 1.5L 알파 모델을 기준으로 1495cc의 배기량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1.5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107마력, 최대 토크 13.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연비는 수동 14.5, 자동 12.0입니다.




아반떼 XD의 국내 출고가는 2006 아반데 XD 모델 기준 923~1838만원까지 폭넓게 형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