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7시리즈 풀체인지 3년 후, 디자인과 안전성은 얼마나 보완되어왔을까

5시리즈에 이어 3시리즈의 풀체인지가 단행되어가는 현재, BMW 7시리즈의 과거 풀체인지가 다시금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최상급 트림의 세단인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던 차량인데요.

BMW 7시리즈 풀체인지는 기본적으로 2015년에 전격 단행되었습니다. 과거의 틀을 그대로 벗고, 앞뒤옆 하나 뺄 것없이 완벽하게 세련된 디자인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자동차 성능과 기본 사양은 말할 것도 없었지요.



역시 BMW 7시리즈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은 럭셔리함입니다. 내면의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외면에 모든걸 그려낸 차량이 실물로 보면 '와 멋지다'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합니다.


여기에 안전 기술 또한 여러모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최근 일련의 사태들이 발생하면서 이래저래 맘고생이 많았던 BMW인데, 각종 기술들을 네트워크화시키고 유기화시켜 조금더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외제차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카본 코어 기술이 눈길을 끕니다. BMW 7시리즈에 적용되어있는 카본 코어 테크놀로지는 알루미늄과 강철을 섞은 강성을 발휘해 운전자의 안전성을 확 끌어올려줍니다.


그 밖에도 지능형 BMW X드라이브 테크놀로지는 차량의 밸런스를 조절해서 스태빌리티컨트롤(DSC)를 통해 안전성을 최상으로 유지한다고 합니다. 차축간의 구동력 배분전달에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고 보면 될듯 하네요.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풀시티브레이크, 액티브 프로텍션, 후면 충돌 보호장치 등 최근 트렌드에 속하는 각종 기본 기술들도 충실하게 들어있습니다. 



그 밖에 부가적인 특징들도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센터페시아 위쪽으로 보이는 디스플레이에는 이메일발송, 뉴스업데이트 까지 가능한 네트워크 탑재 시스템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뒷좌석의 암레스트에는 BMW 터치 커맨드 태블릿이 달려있어 차량 내부의 각종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이 편리해졌네요.



BMW 7시리즈 풀체인지가 단행된지 어느 덧 3년, 각종 홍역을 치르는 BMW가 다음 세대 풀체인지에는 더욱 더 약점보강에 주력할 것으로 생각되는만큼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