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소나타 제원 성능 스펙

현대 EF 쏘나타는 EF 소나타 모델이 1998년에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되어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의 평가를 받으며 데뷔했던 국산차이며 글로벌 시장은 물론 우리나라의 중형 세단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 했던 모델입니다. 또한 어러가지 자동차 종류 중에서도 4도어 세단으로 분류되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였던 국산차입니다.

현대 EF 쏘나타는 전면에 사각형 디자인의 가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탑재시켜 차량 고유의 깔끔함을 묘사하며 자동차 로고를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 삽입하여 확실한 아이덴티티의 전면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또, 차량 전반에 주로 부드러운 이미지의 곡선을 삽입하여 유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합니다.





또, 휠 커버를 바람개비 형태의 7스포크 디자인 형태로 만들어 도시형 세단 자동차의 느낌을 조성해내고있으며 후면에 측면으로 살짝 떨어지는 느낌의 리어램프를 부착시켜 차량이 가진 스타일리쉬한 후면 디자인을 그려내고있습니다. 여기에 어프로치 앵글의 각도를 완만하게 맞추어 안정감이 넘치는 주행을 운전자가 느끼도록 유도하고있습니다.




현대 EF 쏘나타는 센터페시아 구성을 꼭 필요한 버튼들로만 설계하여 우수한 조작감을 가지는 차량의 장점을 그대로 발휘하며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럭셔리한 디자인 형태로 디자인하여 주행에 필요한 각종 기능들을 탑재합니다.조수석에는 수동 시트 조절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안락한 동승자의 탑승이 가능케합니다.




여기에 운전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정도의 전방 레그룸을 통해 운전자가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적당한 용량을 가지는 시트 백 가니쉬를 탑재하여 효율적인 물건 보관이 가능하게합니다. 또, 깔끔한 재질을 사용한 도어 트림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멋스러운 감성과 높은 수준의 안전성 등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합니다.




현대 EF 쏘나타는 편리한 주유 환경을 연출하는 연료 주입구 열림 장치를 가지고있으며 어떠한 환경에도 우수한 제동력 유지를 실현하는 ABS 기능을 포함하고있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드라이빙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는 파워 틸트 스티어링이 탑재되어있습니다.




현대 EF 쏘나타는 198-212 km/h의 최고 속도, 자동 9.4-11.1 km/ℓ의 연비, 16.7-18.4kg.m의 최대 토크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우리나라 기준 최소 1252만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