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동차 디자인 옵션 제원 확인 정리

르노삼성 SM5 노바는 처음으로 2012년에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이전 모델보다 아쉬운 내구성과 차체라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된 패밀리 세단이며 첫 모델이 1998년에 최초로 등장하여 현재까지 대략 21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현 세대 모델 완전변경이 2012년에 진행되어 7년동안 변경된 모델이 판매되는 상황입니다.

르노삼성 SM5 노바는 에어 인테이크홀을 차량 범퍼 하단에 그릴과 대조되는 모습으로 탑재하여 효율적인 냉각 효과를 이루도록하며 차량 앞쪽 오버행을 길다란 모양으로 유지하여 훌륭한 조향감의 감성을 가지는 차체를 완성합니다. 또, 차량 전반에 듬직한 모습의 라인을 주로 사용하여 근육질 모습의 자동차를 만들어내도록합니다.





또, 도어 하단 로커 패널을 휠펜더 하단을 가로지르도록 디자인하여 세단 특유의 날렵한 측면 모습을 선사하며 후면 범퍼의 폭을 전형적인 세단 모델에 맞게 설계하여 볼륨감있는 감성을 최대한 이끌어내도록합니다. 또, C 필러를 유려하게 떨어지는 모습으로 적용하여 완만한 차량 후면 디자인을 완성하고자합니다.




르노삼성 SM5 노바는 전면 윈드 쉴드를 완만하고 넓은 면적으로 설계하였기 때문에 더욱 넓은 시야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며 차량 기능 버튼들을 손으로 직접 만질 수 있도록 만들었기에 아날로그한 조작성을 자랑하는 내부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1열 중앙에 45도로 꺾여져있는 기어 노브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재빠른 기어 변경을 가능하게합니다.




여기에 드라이빙 시트에 열선, 통풍, 사이드 볼스터 성능을 추가하여 여름, 겨울에 쾌적한 드라이빙을 실현하고 내부 도어 상단에 곡선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도어 트림이 사용되어 부드러운 인테리어 분위기를 차량 전체에 부여합니다. 또, 도어 하단부에 컴팩트한 용량을 가지는 수납 공간이 제공되어 있어 보다 깔끔하게 물건 정리를 할 수 있도록합니다.




르노삼성 SM5 노바는 편안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제공하는 틸트 가능 헤드레스트가 내장되어있으며 넓은 야간 시야 확보를 위한바이 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를 포함하고있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안전 운전 환경을 도와주는 시트벨트 리마인드 경고 기능을 탑재하고있습니다.




르노삼성 SM5 노바는 자연흡기, 싱글터보의 과급방식, 전장 4885mm, 전폭 1860mm, 전고 1485mm, 휠베이스 2760mm의 차량 규격, i4의 엔진 형식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우리나라 기준 최소 2209만원입니다.

자동차


댓글